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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과 편지

다시읽는 한국문학

한국문학 시리즈 김동인의 사진과 편지이다. 나는 이 작품을 여러번 읽어도 뇌리속에 많은 상상을 하게 만든다. 최근에 읽고나서 머리에 스쳐지나가는 첫 느낌은, 요즘 현대 단편소설처럼 우리 사회에서의 어떤 캐릭터를 생각나게 하였다. 일제 강점기 그 시대에 농촌배경이나 가난에 대한 작품이 많았다면, 인물들의 욕망과 인간성이 잘 묘사되어 있고, 소박하지만 독자들에게 뭔가를 깨우치게 메세지를 전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아 나 나름대로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한국문학 시리즈 김동인의 사진과 편지이다. 나는 이 작품을 여러번 읽어도 뇌리속에 많은 상상을 하게 만든다. 최근에 읽고나서 머리에 스쳐지나가는 첫 느낌은, 요즘 현대 단편소설처럼 우리 사회에서의 어떤 캐릭터를 생각나게 하였다. 일제 강점기 그 시대에 농촌배경이나 가난에 대한 작품이 많았다면, 인물들의 욕망과 인간성이 잘 묘사되어 있고, 소박하지만 독자들에게 뭔가를 깨우치게 메세지를 전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아 나 나름대로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김동인 (1900~1951 소설가 )
본관 전주.호는 금동.춘사 일본명은 곤토 후미히토다. 평안남도 평양에서 태어나 일본의 도쿄 메이지학원 중학부를 졸업하였다. 1919년에는 최초의 문학동인지《창조》를 발간하고 《약한 자의 슬픔》을 발표 하였다. 출국 후에 출판법 우반 혐의로 일제에 체포되어 4개월 간 복역하였다. 출옥 후 에는《목숨》,《배따라기》,《감자》,《광염소나타》등의 단편소설을 발표했다. 신소설 등에서 흔히 발견되는 영웅전기적 인물을 거부하고서 소설 속에서 리얼리티를 추구하였으며 그의 문체는 간결하고 현대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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