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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와벌

다시읽는 한국문학

여기에 나오는 사형수는 공범으로 억울하게 살인죄를 혼자서 뒤집어썼다. 아니 그러하길 이 죄수는 원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약간의 희생을 감수해야 할 때가 있다. 물론 여기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여기 이 죄수처럼 삶을 포기 하고 싶은 때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자신의 희생으로 주변 사람들이 안정되고 편안하다면 기꺼이 그 길을 택할 수 도 있다. 이 단어를 희생이라고 말하지만 인내의 성품이 있어야지만 참을 수 있을것이다. 이 소년은는 아버지의 사고로 가정이 붕괴되면서 자아성이 흐려지면서 판단력도 미성숙 했졌다. 이 소년이 나쁜 사람이 된거는 가정에서의 배제와 주변의 무관심에서 더욱 빠져들었다. 이 소년이 진정 사형수라고 말할 수 있을까?
여기에 나오는 사형수는 공범으로 억울하게 살인죄를 혼자서 뒤집어썼다. 아니 그러하길 이 죄수는 원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약간의 희생을 감수해야 할 때가 있다. 물론 여기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여기 이 죄수처럼 삶을 포기 하고 싶은 때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자신의 희생으로 주변 사람들이 안정되고 편안하다면 기꺼이 그 길을 택할 수 도 있다. 이 단어를 희생이라고 말하지만 인내의 성품이 있어야지만 참을 수 있을것이다. 이 소년은는 아버지의 사고로 가정이 붕괴되면서 자아성이 흐려지면서 판단력도 미성숙 했졌다. 이 소년이 나쁜 사람이 된거는 가정에서의 배제와 주변의 무관심에서 더욱 빠져들었다. 이 소년이 진정 사형수라고 말할 수 있을까?
김동인 (1900~1951 소설가본관 전주.호는 금동.춘사 일본 명은 곤토 후미히토다. 평안남도 평양에서 태어나 일본의 도쿄 메이지학원 중학부를 졸업하였다. 1919년에는 최초의 문학동인지《창조》를 발간하고 《약한 자의 슬픔》을 발표 하였다. 출국 후에 출판법 우반 혐의로 일제에 체포되어 4개월간 복역하였다. 출옥 후 에는《목숨》,《배따라기》,《감자》,《광염소나타》등의 단편소설을 발표했다. 신소설 등에서 흔히 발견되는 영웅전기적 인물을 거부하고서 소설 속에서 리얼리티를 추구하였으며 그의 문체는 간결하고 현대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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